① 2단 테이블 (Table) 제목에 관한 설명입니다.
▣ 마번: 해당 경주에 부여받은 번호, 번호가 낮을수록 안쪽에서 출발, 경주거리에 따르 경주로 구조와 경주마의 주행습관(각질)에 따라 결과에 큰영향을 줌. 예를들어 출발 후 바로 코너가 시작되는 경주로에서 선행습관의 경주마가 안쪽에서 출발하는 경우는 유리하며 반대의 경우에는 불리함
▣ 마명: 경주마의 이름
▣ 기수: 기승 기수의 이름, 지면 관계상 약식표기, 개별 경주마 분석에 정식이름이 있음. 예)세영(문세영) 재로(조재로)
▣ 성별: 경주마의 성별, 암 수 거세마
▣ 나이: 경주마의 나이, 마령
▣ 부담: 부담중량(Kg), 해당 경주에서 말이 짊어져야 할 무게(Kg), 경주에 필요한 모든 장구류와 기수체중을 포함한 무게, 마령과 성별, 기수성적 등 기준에 따라 가감하고 경주성적이 뛰어난 말은 많은 무게를 반대인 경우에는 낮은 무게를 부담하게 하여 박진감있는 경주를 유도하기 위한 장치. 예) 52.5 부담중량(52.5Kg)
▣ 부담증감: 직전 경주와 비교하여 이번 경주에 부담중량이 가감된 경우 표기. 예) +0.5 직전경주 대비 0.5Kg 부담중량 증가
▣ 레이팅: 경주마가 그간 거둔 경주성적(순위)에 따라 일반적으로 1∼140 구간에서 결정되며, 상위등급 경주마일수록 레이팅이 높음, ※30/27 현재 레이팅/직전 레이팅 예) 32/-1 현재레이팅 32/직전 레이팅에서 -1
▣ 평균기록: ➔ 거리/횟수/평균기록
예) 14/3/130.1 ⓷ 1,400M/3회출전/1분30초1 이번 경주 출전마 중 3위에 해당, 진한 색으로 표시될수록 기록이 좋음, 평균기록으로 경주마의 일반적인 능력을 평가할 수 있음
▣ 2위내기록: ➔ 거리/횟수/2위내
해당거리/출전횟수/1~2위 했을 때의 최고기록, 진한색으로 표시될수록 기록이 좋음. 2위내의 기록은 경주마와 기수가 최선을 다한 결과로 우승마 예측의 중요한 정보
▣ S1F최고: ➔ 기수/S1F
S-1F는 출발 후 200M까지의 시간 기록, 기수는 기록 당시의 기승기수 예)세영/133 ⓵ 문세영기수/13초3의 기록, 이번 경주 출전마 중 1위에 해당, 진한색으로 표시될수록 기록이 좋음. 출발 후 200M까지의 기록은 출발과 초반 경주능력을 평가하는데 좋은 자료.
▣ 착점최고기록: ➔ 거리/기수/3코너/G-3F/G-1F/착점최고/마체중/부담/함수율
해당거리의 경주마의 최고기록 수립시 통과지점별 기록, 해당거리 경주가 없었던 경우엔 다른 거리의 경주 기록으로 대체
▣ 마필(총): ➔ 승/복/삼
경주마의 총 승률(1위,%)/복승률(1~2위)/연승률(1~3위)
▣ 1400: ➔ 말전적/복승
해당거리 경주마의 전적/복승률, 예)1400 3 0/1/0 33:1400(해당 경주거리) 3(출전횟수) 0(1위)/1(2위)/0(3위) 33(복승률.1~2위 비율)
▣ 해당거리 복승률: ➔ 기수/조/형제
해당거리의 기수별/조별/형제마의 복승률, 해당거리의 기수와 소속조의 경쟁력 살펴보고 형제마를 통한 유전적인 능력을 유추
▣ 말 거리별 최고기록: ➔ 1300m 1400m 1700m
경주마의 거리별 최고기록, 거리별 최고기록을 분석 경주마의 거리별 능력을 비교 분석
▣ 최종경주기록: ➔ 기수/3코너/4코너/G-3F/착점
해당 경주마의 이전 마지막 경주 기록, 예상 타임환산기록은 해당거리에 처음 출전하여 다른 경주의 기록을 해당거리에 맞춰 환산한 기록임, 착점은 결승선 통과기록이며 원안의 숫자는 현재 기록의 순위
▣ 종합예상: ➔ 전산/훈련/기승/최종/최고/평균/단승/복승/능력/종합
종합적인 평가항목을 순위별로 점수화하여 해당 경주를 예상, 전산선정/훈련순위/기수능력/최종기록/최고기록/평균기록/승률/복승률/능력치/평가항목의 종합결과, ★:5 ◉:4 ○:3 △:2 ※:1 점수가 높을수록 상위
♣ 출전마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고싶은 분은 이주의경마 시간표나 지난경마 AI복기를 참고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