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검색창 도움말
  •  
  • 좋은말 고르는법

  •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톡
* 경마에서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전문가의 조언, 적중률 높은 경마 예상지 분석, 오케이레이스 모의 경마에 꾸준히 참여하여 적중률이 높아진 후 도전 하시면 됩니다.

h2mark 예시장

렛츠런파크 예시장

예시장은 말들이 경주에 출주하기 전에 고객들에게 미리 선보이는 장소입니다. 경주출발 30분 전부터 약 10분전까지 경주마들은 예시장에 나와 준비운동을 하는데요, 여기서 말들의 건강상태와 걸음걸이 등을 관찰하면 우승마를 예상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h2mark 예시장에서 말보는 법

가까이서 관찰하세요 마체의 발달 정도, 눈의 생기, 복부의 생김새, 땀 흘리는 정도를 주의깊게 관찰하려면 가까운 거리에서 봐야 합니다. 멀리서 볼 때에는 쌍안경으로 관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숨어있는 힘까지도 예시장에서는 침착하면서 보행에 힘이 없어 보이지만 막상 경주에서는 성격이 급변하여 투지가 넘치고 기민해지는 예측불허의 말이 있으므로 말의 숨어있는 힘까지도 볼 수 있도록 유심히 관찰해야 합니다.
앞 몸집의 발달을 주의하세요 마체의 뒷몸집보다는 앞몸집이, 뒷다리보다는 앞다리가 경주마의 능력과 관계가 많습니다. 앞몸집이 발달한 말은 가슴이 넓고, 어깨와 관절사이가 길며, 앞다리는 길고 앞무릎 아래 정강이 부분이 균형을 이룹니다.
말은 엉덩이가 웅대해야 각국의 유명한 암말은 앞몸집의 생김새도 훌륭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잘 발달된 엉덩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암말을 살필 때에는 이 사실을 염두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목운동을 보세요 목을 잘 쓰는 말은 달릴 때 피로가 적고 자연스러운 질주를 할 수 있습니다. 길이가 적당하고 날씬한 느낌을 주며, 피부가 얇고 혈관이 보이는 목을 가진 말이 좋은 말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말은 다시 보세요 암말은 수말에 비해 땀의 양이 적습니다. 특히 암말이 흥분한 듯한 행동을 보이면서 땀에 흠뻑 젖어 있다면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말의 경우에는 복부와 뒷다리 사이에 땀이 흐르기도 합니다.
꼬리의 형태도 고려하세요 꼬리가 엉덩이 끝의 꼬리 시작부분부터 끝까지 움직임이 흐느적거리지 않고 탄력적으로 움직이며 S자형을 이루는 말은 컨디션이 좋은 상태입니다.
털의 윤기를 확인하세요 털에 윤기가 흐르는 말은 건강상태와 컨디션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검은 털의 말은 상태가 나빠도 광택이 좋아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뒷다리 진입도 유념하세요 뒷다리를 내디딜 때 스프링이 튀듯 힘찬 느낌을 주는 말은 컨디션이 좋은 상태입니다.
동작을 체크하세요 마필관리사가 잡고 있는 고삐를 가끔 옆으로 돌리거나 밑으로 내리면서 당기려는 말은 최고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는 말입니다.
눈을 잘 살펴보세요 자신있는 말의 눈빛은 투지로 빛납니다. 말이 가끔 우뚝 서서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은 멀리 달리고 싶다는 욕망의 표현입니다.